우리가 편입학원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그 중 원서 배치상담은 제대로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? 경험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해봅니다.
글쓴이

편입학원을 다니는 시기
편입학원에서 상담을 받아보면, 거의 대부분 학원들이 1년 정도를 다녀야 한다고 이야기합니다.
물론 학원을 다니는 총 기간은 학생 베이스나 상황마다 다를텐데요.
제가 멘토링을 하는 학생들 사례를 보면 평균 6개월 정도는 다니게 합니다. 물론 나머지 기간은 독학만 하는 건 아니고 인강을 활용합니다.
그리고 상담을 하다보면 편입학원을 다니는 시기를 하반기나 연말 정도로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.
그 이유를 들어보면 ‘그 시기에 편입학원의 정보력 같은게 필요할거 같아서’ 라는 답변을 많이 듣게 됩니다.
편입학원의 정보력?
편입을 지원하게 될 때 편입학원에서 얻게 될 정보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크게 3가지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.
- 지원하려는 학교 전형방법(편입영어, 토익 등)
- 필기점수를 올리는 노하우
- 학교별 합격 커트라인(원서배치상담)
보통 12월 첫째주에서 둘째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됩니다.
편입원서 배치상담
최종 편입모집요강은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각 학원 홈페이지나 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원서 배치상담의 경우도 보통 대형학원 기준 직원 한 명당 150명(2개반) 정도 학생들을 상담하게 되는데요.
편입에서 평균 1인당 10개 정도 학교에 원서를 넣게 됩니다. 한 학교당 20분만 잡아도 1명당 200분(약 3시간)이 걸린다는 이야기인데요.

원서접수는 12월 첫째주부터 둘째주까지 약 2주간 이루어집니다.
2주간 학원 담임 선생님이 10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원서배치상담을 해줄 수 있을까요?
실제로 연말 쯤 저에게 원서배치상담을 요청하는 학생들 대부분이 대형 편입학원을 현재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.
시작하기 전 결정해야 될 것들
사실 편입학원에서 얻어야 할 가장 큰 부분은 편입 영어(수학) 같은 필기시험 점수를 올리는 방법입니다.
하지만 그 전에 결정해야 될 것들이 있을텐데요.
바로 내 상황에서 어떤 전형을 준비해야 가장 유리할지, 그리고 내 베이스에 맞는 학원은 어디일지 등의 정보들입니다.
가장 중요한 방향설정에 대한 부분은 특정 학원에서 객관적인 이야기를 들을 순 없습니다.
따라서 편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내 상황에 맞는 객관적인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컨설팅이 필요하며, 편입학원은 연말보다는 점수를 올릴 때 상대적으로 중요한 처음 시작하는 시기에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.
처음 시작할 때 기초와 이론이 잘 잡히면 오히려 후반부에는 독학이나 인강으로도 충분히 준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
위에서 말한대로 편입학원의 정보력에 대한 환상보다는 합격의 본질인 점수를 올리는 데 모든 기준을 두고 학원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.
✅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후 신청 가능합니다.
모르면 손해보는 정보들
🔗독편사, 편준사, 편입갤러리의 위험성
🔗대형 편입 유튜브 채널 조심하세요.
🔗편입에서 공인영어를 준비하면 안되는 이유
🔗편입학원 추천하기 힘든 곳(비용 후기 합격률)
🔗편입학원을 다녀도 불합격하는 이유
🔗편입 단과 추천하기 힘든 이유(종합반 차이)
🔗편입인강과 독학만으로 합격이 가능할까?
🔗추천하기 힘든 편입인강
🔗학점은행제 플래너들 편입상담의 한계